루이지 피란델로에 대하여
<이탈리아문학의 흐름>
20세기의 특징적인 현상을 맨 처음 문학화한 작가로서 스베보(1861-1928)가 거론되고 있다. 스베보의 시대조금 이전에 이탈리아에는 새로운 문학 운동이 움터올랐다. 그것은 곧 진실주의라는 것으로 프랑스의 자연주의 문학에서 연유한 문학 운동으로
문학자들에 의해 고대 세계의 문헌들이 재발견됨으로써 점진적이고 연속적인 과정을 통해 실현되었다. 르네상스의 민중들은 특히 그리스와 로마의 문헌을 연구했으며 거기에서 자연과 육체적인 용맹에 대한 존중을 발견하였다고 한다. 이런 발견은 기독교도였던 그들이 신의 피조물이라고 간주했던
문학적 휴머니즘의 쇠퇴와 이탈리아와 북방 예술의 장엄한 창조력의 감퇴에서 나타난다. 르네상스 시대의 부유한 이들의 세속적 예술에 대한 요구와 예술가의 새로운 자유, 모범적 고대 문명 그리고 이 시대에 자란 이들이 갖은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인식 등이 자극제가 되어 나타난 거장들 이후의
Ⅰ.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배경
이탈리아에서 르네상스가 시작된 배경은 지중해 무역을 통해 상업과 화폐경제가 발달하였다. 그래서 유럽 국가 중에서 가장 일찍 봉건제가 해체되고 도시가 발달하여 시민들 사이에서 자유의식이 생겨났다. 이탈리아의 각 도시 국가들은 서로 경쟁하는 동시에 전제
이탈리아의 인문주의와는 다른 크리스트교적 인문주의라는 특징을 만들어내게 된다.
따라서 이번 발제문에서는 알프스 이북의 르네상스가 어떻게 전파되고 어떠한 배경으로 인해 발생하였으며 그 성격은 무엇인지, 또한 인문주의로 인해 파생된 문학과 예술은 어떤 형태인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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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에 대한 소박한 접근등은 후일의 파우스트 집필에도 영향을 끼치게 된다.
1771년 8월에 변호사 자격을 얻어 고향으로 돌아온 괴테는 아버지의 도움을 받아 개업을 하였다. 그러나 변호사 업무는 거의 아버지에게 일임한 채 창작에만 열중하였다. 이 해에 폭풍노도의 대표적 희곡인 『괴츠 폰 베를리
Ⅰ.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1. 이탈리아 도시의 경제적 발전
중세 사회를 변질시키고 끝내는 붕괴시킨 다이나믹한 힘은 먼저 이탈리아에서부터 작용하기 시작하였다. 이 곳에서는 그러한 힘이 북구 여러 나라에서보다도 더 빨리, 더 강렬하게 발전되어 갔다. 13세기 이전에 이미, 중부와 북부 이탈리아
문학과 예술의 큰 부흥 혹은 재생 운동이 있었다는 생각은 벌써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의 작가 자신들에게 싹트기 시작하였다. 중세기의 봉건적이며 종교적인 문학과 고딕 예술이 그들이 성미에 맞지 않음을 알게 되자, 그들은 로마나 그리스의 고대 문명에서 영감을 찾게 되고, 고전 문화에 대한
문학이나 예술의 부활만이 아니라 인간의 지성과 개성의 전반적인 각성, 또는 재생, 즉 근대 세계의 출발로 간주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요인을 부르크하르트는 고대의 부흥과 이탈리아인의 민족적 천품과 결합된데서 찾았다.
또한 그는 르네상스 시대를 중세와는 새로운 별개의 시대로 간주